
MYONGJI UNIVERSITY
명지대학교 물리학과
물질의 구성요소인 소립자들의 미시적인 운동에서부터 우주 천체들의 거시적인 운행에 이르기까지 자연현상은 일견 무질서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정확한 질서에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물리학은 이러한 자연현상을 실험적으로 관측하고 이를 이론적으로 설명하여 자연의 법칙과 원리를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물리학의 고전 이론들은 인류의 산업화와 경제 발전의 기본 지식이 되었고,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을 토대로 하는 현대물리학은 오늘날의 과학 기술 문명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습니다.
물리학은 자연의 법칙과 원리의 발견뿐만 아니라 이에 근거하여 앞으로 일어날 자연현상을 예측하는 학문이기도 합니다. 자연현상의 탐구와 예측능력은 기초과학은 물론 응용과학의 기본이 되므로 물리학을 과학 기술 분야에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명지대 물리학과에서는 제반 물리학 지식의 학습을 통하여 물리학도로서의 기본능력을 배양시키며 이를 산업계와 학계의 새로운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능력을 함양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물리학의 전반적인 이론 및 실험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수와 학생 사이에 정이 넘치고 선배와 후배 사이에 우의가 돈독한 학과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오고 있습니다.